리소코리아, 공판 디지털 인쇄기 ‘SF9350 EⅡ AK’ 출시

  • 기사등록일 : 2022-05-20



디지털 인쇄기 전문 기업 리소코리아(대표 아키모토 에이고)는 공판 디지털 인쇄기 ‘SF EⅡ시리즈’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공판 인쇄기 모델인 SF 시리즈의 하이엔드급 모델에만 있던 주요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모델로 ‘중송 검지 기능’과 ‘삽지 기능’을 지원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중송 검지 기능은 용지가 이중으로 급지되는 것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으로, 시험지 등 중요 문서의 인쇄 수량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삽지 기능은 용지 사이에 백지를 끼워 넣어 인쇄물을 구분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대량 출력 시 수량 구분이 쉬워지며 학교, 관공서 등에서 학급별, 그룹별 수량을 구분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마스터, 잉크 등 소모품 교체 시 스마트 기기로 교체 위치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소모품의 교체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 영상으로 연결되는 사용자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가장 상위 모델인 ‘SF9350 EⅡ AK’은 600dpi×600dpi의 고해상도에 분당 출력 속도는 150매이며, 전면 상단에 각종 제어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CD 터치패널이 탑재돼 있다. 이 제품은 A3 인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리소의 디지털 인쇄기는 토너를 사용하지 않아 토너 사용에 필요한 히터가 필요하지 않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 차단 및 절전되는 기능을 통해 전력 소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쌀겨 오일 잉크와 대두유로 만든 소이 잉크(soy ink)를 사용해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성 가치 실현에 이바지한다.

SF9350 EⅡ AK는 A3까지 다양한 용지 유형을 사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인쇄는 물론 학교 인쇄 작업에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또 빈티지한 색감과 질감을 살릴 수 있는 독특한 인쇄 방식 ‘리소그라프’를 위한 제품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리소의 디지털 공판 인쇄기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또는 고객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리소코리아 개요

리소과학공업주식회사는 1946년 설립 이래 공판 인쇄 분야 세계 시장의 과점(70%)을 지키고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에 26개 해외 자회사를 설립하고 세계 18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주·유럽·아시아 전 지역에서도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세계에 없는 물건을 만든다”는 연구 개발(R&D) 정책을 고수하며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리소코리아는 한국 시장 내 4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riso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