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케어 프로그램 3종 리뉴얼 출시

  • 기사등록일 : 2022-08-02



기아는 1일 내연기관 전용 ‘K스타일케어+’ 1종과 EV 차량 전용의 ‘EV스타일케어’, ‘EV세이프티케어’ 2종으로 구성된 신차 안심 보장 프로그램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프로그램은 신차 구매 고객의 예상치 못한 차량 손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주기 위한 케어 프로그램으로, 기아 신차 구매 시 고객이 적립 받는 기아멤버스 포인트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K스타일케어+는 신차 구매 후 1년 이내(출고일 기준) 차량 외관 손상 수리를 보장받는 신차 케어 프로그램으로, 이전 프로그램 대비 고객이 보상받을 수 있는 한도를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K스타일케어+ 프로그램 가입 시 차종에 따라 경형 4만8000포인트, 소형/준중형 6만8000포인트, 중형/준대형/대형 9만8000포인트, 프리미엄 THE K9은 19만8000포인트가 차감되며, 신차 출고 기준 1년의 보장 기간 △경/소형 3부위 △중대형 4부위 △프리미엄 THE K9은 6부위로, 부위별 1회씩 보상 수리를 이용할 수 있다(고객 자기부담금 10% 존재).

서비스 보장 범위는 차량 외부 스크래치에 대한 차체 상부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미러 파손 시 교체, 전/후면 범퍼 파손 시 교체, 타이어/휠 등이 해당된다(차종별로 보장 범위 다름).

또한 EV스타일케어 프로그램은 EV6, 니로 EV, 니로 플러스 해당으로 8만포인트가 차감되며, 신차 출고 기준 1년의 보장 기간 차체 상부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미러, 도어 또는 펜더 및 범퍼 파손 시 교체, 타이어 교체 등 4부위 1회씩 보상 수리를 이용할 수 있다(프로그램별 보장 범위 상이, 고객 자기부담금 10% 존재).

EV세이프티케어는 EV6, 니로 EV, 니로 플러스, 봉고EV 차량이 대상이며, 신차 출고 시 5만포인트를 차감해 가입할 수 있다. 전손 사고 발생 시(도난·침수·화재 등) 신차 가격(보조금 포함)과 자동차 보험 자차 전손 보험금과의 차액 및 구매 지원금 100만원 보상이 이뤄진다.

차량 손상 발생으로 카케어 프로그램 접수 시 전용 고객센터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전국 800개소 오토큐(Auto Q)를 통해 보장 범위에 해당하는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가입 신청은 기아 차량을 출고하고 제작증을 발급받은 지 30일이 지나지 않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8월 1일부터 기아멤버스 홈페이지 및 MyKia를 통해 보유한 기아멤버스 포인트로 가입할 수 있다(단 영업용, 리스/렌트 제외).

기아는 지속적인 카케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이 신차 구매 후 신차 손상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길 바란다며, 향후 고객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기아멤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멤버스는 기아EV멤버스, 기아EV택시멤버스 등 차종별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구매 차종 및 구매 횟수에 따라 최소 5만에서 최대 100만포인트까지 기아멤버스 포인트를 적립 받으며, 각종 차량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영화·외식·주유소 등 각종 생활 제휴처에서도 기아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k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