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9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

  • 기사등록일 : 2022-08-29



현대자동차가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을 9월 1일부터 진행한다.

현대차는 △연구개발(R&D) △생산(Manufacturing) △전략지원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14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현대차는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직무별로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현대차는 7월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을 도입해, 매 홀수월 1일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일반직 및 일부 연구직, 채용 전환형 인턴 포함) 채용 공고를 현대차 채용 페이지에 일괄 게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기존에 진행하던 상시 채용의 경우 각 현업 부문마다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7월부터 시작된 일괄 게시 방식을 통해 지원 준비가 더 쉬워졌다는 지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신입사원 채용 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현직자와 지원자 간 소통을 보다 강화하고, 채용 절차 기간을 단축해 지원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채용 절차에 있어 지원자들을 더욱 고려하고, 더욱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지속해서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19년 2월부터 신입사원 채용 시 각 현업 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직무 중심의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talent.hyundai.com 웹사이트: www.hyunda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