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와이, 인테리어 자재·시공 B2B 솔루션 ‘인버즈’ 유료 멤버십 출시

  • 기사등록일 : 2022-10-15



인테리어업체와 자재·시공업체를 연결해주는 B2B 특화 플랫폼 ‘인버즈’를 운영하는 투와이가 ‘인버즈 앱’을 정식 론칭하며 종합 컨시어지 서비스를 추가했다.

인버즈는 최근 자재·시공비 증가로 힘들어하는 인테리어업체를 위한 해결책이다. 인테리어업체는 인버즈의 독창적인 역경매 견적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자재와 시공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조달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인테리어업체가 인버즈 앱으로 직접 견적서를 작성하거나, 기존 견적서를 촬영해서 올리면 인버즈가 조건에 가장 적합한 자재·시공업체의 견적서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인버즈는 자체 구축한 알고리즘으로 모든 거래 과정을 중개해 인테리어업체가 직접 알아보는 금액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서비스는 ‘인테리어 업체에 특화한 컨시어지 서비스’다. 그동안 인테리어업체에 꼭 필요했지만, 비용 문제로 쉽게 실행하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을 종합 패키지로 제공한다. 인테리어업체에 큰 도움이 될 컨시어지 패키지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 시공 능력 홍보에 사용할 수 있는 VR 모델하우스, 계약 유치에 도움이 되는 인테리어 3D 시안 제작까지 포함된다.

컨설팅 서비스의 경우, 오랜 경력의 인테리어 업체라도 모든 자재 또는 새로운 시공 방법을 알 수는 없다. 인버즈는 인테리어업체가 사업 운영 중 느낄 수 있는 궁금증을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맞춤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인테리어업체를 선정할 때 VR 포트폴리오를 통해 시공 능력을 판단하는 추세다. 인테리어업체는 이 VR 포트폴리오 구현을 위해 별도 전문 업체에 높은 비용을 지불하며 진행해왔다. 인버즈는 인테리어업체가 최소 비용으로 VR 모델하우스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소비자는 그동안 인테리어 업체와 시공 후 모습을 알 수 없는 상태로 계약을 진행해왔다. 인버즈는 고품질의 인테리어 3D 시안 서비스를 인테리어업체에 제공, 소비자가 계약 전 시공 공간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계약 유치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한다.

투와이 담당자는 “이번 앱 출시는 국내 인테리어업계 B2B 디지털 솔루션의 첫걸음”이라며 “인버즈 앱을 통해 인테리어 업체와 자재·시공업체가 상생하고, 스마트한 인테리어 생태계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와이가 출시한 인버즈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식 론칭을 기념해 ‘반값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점 업체는 한 달간 무료로 인버즈 견적 시스템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입점은 인버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투와이 개요

투와이는 인테리어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현재 운영 중인 인버즈 플랫폼을 통해 인테리어 B2B 시장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시장에서 생성되는 대규모 자재·시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전반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며 더 나은, 더 편리한, 더 투명한 거래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inbuzz.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