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웰니스 콘텐츠 브랜드 ‘마인드눅’, 오프라인 전시 진행
위시컴퍼니의 웰니스 콘텐츠 브랜드 ‘마인드눅(Mindnook)’이 오프라인 공간 전시를 진행한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채율 플래그십 스토어 내 VIP 라운지 및 미디어 전시 공간에서다.
‘명상’, ‘휴식’ 등을 주제로 한 웰니스 키워드의 서비스, 콘텐츠들이 늘고 있다.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관련 키워드 콘텐츠를 다루는 채널들이 늘어나면서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명상 관련 채널로는 위시컴퍼니가 운영하는 마인드눅이 있다. 마인드눅은 시청자들의 편안한 휴식과 건강한 영감을 위해 기획된 브랜드다. 전문적인 명상 이론을 기반해 제작한 명상 콘텐츠, ASMR 등 글로벌 시청자 대상 웰니스를 위한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다룬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무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콘텐츠로 조용히 입소문을 타고 틱톡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최근 팔로워 수 80만을 돌파했다.
이번 오프라인 전시는 마인드눅의 이런 관심과 인기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우리 고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예술 작품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채율 브랜드의 수공예 제작 과정을 담았다. 자연과 일상 속 영상미와 사운드를 마인드눅 특유의 감성으로 풀어낸 콘텐츠를 제작해 전시했다. 특히, 몽환적인 일러스트를 통해 수공예 제작 과정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도록 연출한 게 특징이다.
위시컴퍼니 콘텐츠 비즈니스팀 마한샘 팀장은 “채율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마인드눅의 영상을 통해 채율의 브랜드를 경험함과 동시에 편안한 휴식의 감성도 함께 느낄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의 고객 접점을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몸과 마음의 여유를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시컴퍼니는 글로벌 600만명의 구독자를 기반으로 ‘디어, 클레어스’, ‘바이위시트렌드’ 등 스킨케어 뷰티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다. 휴식, 명상 등을 주제로 한 웰니스 콘텐츠 채널 마인드눅을 비롯해 다양하고 새로운 트렌드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위시컴퍼니 개요
뷰티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Wishcompany)는 2010년 설립됐다. 이후 위시컴퍼니의 대표 브랜드이자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 클레어스(Dear, Klairs)’를 시작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ByWishtrend)’를 론칭했다. 현재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64여개 국가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또 위시컴퍼니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 유튜브 채널 ‘Wishtrend TV’는 올해 4월 기준 구독자 수 180만명을 돌파했고, 이는 한국 화장품 기업이 대규모 글로벌 채널을 구축한 드문 사례로 꼽힌다. 크로스보더 E커머스 ‘WISHTREND’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위시컴퍼니의 브랜드를 포함해 국내의 우수한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을 콘텐츠와 함께 소개한다.
유튜브 채널 ‘마인드눅’: www.youtube.com/c/MindNook
웹사이트: www.wishcompan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