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캠핑 브랜드 ‘벨락’, 공모주 청약 진행

  • 기사등록일 : 2022-10-21



S9과 Combi9 캠핑 코펠 제품으로 캠퍼들에게 알려진 벨락(대표 한상돈)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벨락은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우선주(상환전환 우선주) 투자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크라우디’를 통해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벨락은 60년 전통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전문 제조 기업인 한일에스티에스에서 분사된 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캠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벨락은 올 6월, 8월 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2건의 리워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 약 1억 3000만원을 모집했으며, 해당 플랫폼 실시간 랭킹 1위 달성 및 총 1300여명의 서포터가 벨락의 펀딩에 참여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벨락 한상돈 대표는 “현재 일본, 대만, 중국 등 여러 나라에서 벨락 제품의 수입 관련 문의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일본, 대만, 북미의 현지 총판 업체 및 펀딩 대행사와 계약을 통해 해외 수출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다양한 국가의 제품군별 상표 등록을 완료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시작으로 국내 팬덤을 확산하고, 앞으로 국내 캠핑 식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벨락의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는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한다.

투자자들에게는 벨락 제품 할인쿠폰, 컬러9 코펠 세트, 주주 한정판 세트까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펀딩 중개사인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우디 개요

크라우디는 제이피 모건(JP Morgan),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고위 임원 출신인 김기석 대표가 설립했다. 동화약품, 우리은행,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신영증권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펫커머스 1위 ‘펫프렌즈’,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을 운영하는 ‘콘랩컴퍼니’ 등의 초기 투자 중개를 진행하기도 했다. 웹사이트: www.ycrowd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