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운드, TWS·청각보조기·스마트글래스 배터리 수명 늘리는 고성능 ASIC 리니어 오디오 증폭기 출시

  • 기사등록일 : 2022-10-26



히어러블·웨어러블용 MEMS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미세 전자 기계 시스템) 기술 기반 오디오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유사운드(USound)가 유사운드 MEMS 스피커용으로 설계한 새로운 ASIC 오디오 증폭기 '타르보스 1.0 UC-P3010(Tarvos 1.0 UC-P3010, 이하 타르보스)’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혁신적인 ASIC 리니어 오디오 증폭기인 타르보스는 최대 40kHz의 주파수 범위에서 유사운드 MEMS 스피커를 구동하며 소음과 고조파 왜곡을 최소화하고 외부 잡음 차단은 최대화한다.

또 초저전력 소비와 고효율을 바탕으로 개인용 기기의 긴 배터리 수명과 월등한 성능을 제공해 시장의 기대치에 충분히 부응한다.

유사운드 MEMS 스피커는 시중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자랑한다. 타르보스와 함께 사용하면 음성 코일 기반 오디오 솔루션보다 오디오 주파수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스피커의 공간과 에너지 소비량을 각각 최대 50%, 80% 줄일 수 있다. 유사운드 MEMS 스피커가 TWS (true wireless stereo) 이어버드, 청각 보조기, 증강·가상현실 글래스 등의 최첨단 오디오 시스템 설계 시 꼭 필요한 마이크로스피커로 자리 잡은 배경이다.

새로운 리니어 오디오 증폭기 타르보스는 모든 유사운드 MEMS 스피커와 호환해 완전한 잠재력을 실현하며, 공간에 제약받는 동시에 높은 사운드 품질을 요구하는 초소형 히어러블·웨어러블 오디오 모듈을 지원한다. 또 타르보스의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은 최신 블루투스(Bluetooth®) 솔루션의 아날로그 출력과 호환한다.

안드레아 루스코니 클레리치(Andrea Rusconi Clerici) 유사운드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기술 책임자는 “유사운드는 시스템 비용을 줄이고 생산 제조 공정을 쉽게 하는 한편 히어러블·웨어러블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유사운드 MEMS 스피커를 설계했다”며 “새로운 ASIC 오디오 증폭기 타르보스를 활용하면 MEMS 트위터, 우퍼, 앰프 등 모듈화를 다음 단계로 이끌 초소형 오디오 모듈을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사운드는 현재 주요 고객에 한해 타르보스 1.0 UC-P3010을 샘플링하고 있으며, 2023년 대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유사운드(USound) 개요

유사운드는 빠르게 성장하는 MEMS 라우드 스피커 기업으로 고객이 새롭고 획기적인 오디오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사운드는 획기적인 소형화와 전력 절감, 높은 생산 효율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한다. 유사운드는 300여개 특허로 제품을 보호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ound.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usoun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