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양재 AT센터에서 ‘2022 전국 대리점 세미나’ 개최
디지털 인쇄기 전문 기업 리소코리아(대표 아키모토 에이고)가 10월 28일(금) 양재 AT센터에서 ‘2022 전국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소코리아 전국 대리점 세미나’는 전국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발표 및 시장 전략을 공유하고, 상생을 도모하는 연례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다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재개했다.
리소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조달 품목으로 등록하게 될 비즈니스 잉크젯 프린터 ‘FT 시리즈(FT5230F/FT5430F/FT1430F)’를 비롯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력 중인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고코프로(GP100)’와 ‘Miscreen a4 (마이스크린 a4)’를 소개한다. 이 제품들의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 및 판매 성공 사례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변화하는 조달 시장에서 대리점과 리소코리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다양한 영업 전략도 발표한다.
리소코리아는 10월 28일(금) 중앙·중부 지역 세미나를 시작으로 11월 8일(화)은 영남 지역, 11월 9일(수)은 호남 지역 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선보이는 ‘FT 시리즈’는 문서 출력량이 많은 학교, 관공서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프로페셔널 초고속 컬러 프린터 제품으로, 매우 빠른 속도와 저렴한 비용을 자랑한다. 특히 학습 자료, 시험지, 가정 통신문, 식단표 및 내부 자료 등의 컬러 인쇄가 필요한 학교에 최적화돼 있다. 리소 자체 조사 결과, 이를 도입한 학교들은 자동 양면 인쇄, 자동 스테이플, 학습 자료의 컬러화, 빠른 인쇄 등에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기존의 흑백 인쇄물에 비해 FT 시리즈 인쇄물은 포인트 컬러로 요점을 강조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일반 프린터 대비 인쇄 시간을 1/3로 줄여줘 공판 인쇄기만큼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2장 이상의 학습 자료에 대한 스테이플링(A4는 최대 50매, B4는 최대 25매)을 자동화해 선생님들의 출력 업무 부담을 줄인다. 유성 안료 잉크를 사용해 건조 속도가 빠르고 빛 변색과 용지 휘어짐이 없으며, 고속 인쇄를 실현하면서도 열을 발생시키지 않아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1270m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협소한 장소에서도 공간 효율성이 높다.
고코프로 시리즈는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제판의 번거로운 과정을 자동화해 초보자도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다. 보급형 제판기인 ‘GP100’ 모델은 컴팩트한 제품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고 티셔츠나 유니폼, 타올, 에코백 같은 판촉물이나 각종 시제품, 주문형 기념품 등 소량 제품 인쇄 시에 유용하다. 특히 길이 800mm의 긴 사이즈로 제판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전해액과 메쉬를 이용해 스테인리스 표면에 전기 에칭도 할 수 있어 공구나 포크, 나이프, 식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인쇄할 수 있다.
‘MiScreen a4 (마이스크린 a4)’는 고코프로 시리즈보다 진입 장벽을 낮춘 일반 보급형 모델이다. PC를 연결해 MiScreen a4 (마이스크린 a4)로 원고 데이터를 전송한 후 스크린 마스터를 프레임에 고정해 커버 스위치를 눌러 제판하면 된다. 제판이 완료된 프레임을 인쇄할 소재에 위치를 맞춰 세팅하고 판에 잉크를 바른 뒤 스퀴지로 인쇄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된다. 카페나 수제맥주, 캐릭터 등 소규모 브랜드의 굿즈 제작이나 디자인 스튜디오, 핸드 메이드 공방의 DIY 작업, 학교의 방과 후 수업 용도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대리점 세미나를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하게 돼 감개무량하다. 이번 콘퍼런스는 변화하는 조달 시장에서 대리점들이 비즈니스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 뿐만 아니라,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판매를 통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 외에도 리소코리아는 대리점들과의 파트너십 및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소코리아 개요
리소과학공업주식회사는 1946년 설립 이래 공판인쇄 분야 세계 시장의 과점(70%) 기업으로 전 세계에 26개의 해외 자회사를 설립하고, 세계 18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아시아 전 지역에서도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세계에 없는 물건을 만든다”는 R&D 정책을 고수하며 연구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리소코리아는 한국 시장 내 4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riso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