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북, 마케터를 위한 틱톡 전문서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발간

  • Date : 2022-07-15

이은콘텐츠의 출판 브랜드 이은북이 마케터를 위한 틱톡 전문서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발간했다고 밝혔다.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은 마케터와 홍보 담당자, 상사들을 설득하기 위한 홍보 부서 책임자에게 필요한 책이다. 새로운 포맷인 세로형 영상 포맷에 대한 지식은 물론, 유튜브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되는 플랫폼 ‘틱톡’의 특징을 담고 있다. 세로형 포맷으로 우리 기업과 브랜드를 알리는 법부터 광고 대비 좋은 성과를 얻는 법까지 친절하게 예시를 들며 하나하나 알려준다. 1부 ‘왜 틱톡인가?’에서는 지금 마케터들이 왜 틱톡을...


알라딘, 2022 여름 인문 대기획 ‘책으로 보는 시대’ 1999년부터 2022년까지

  • Date : 2022-07-15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여름 인문 대기획 ‘책으로 시대를 건너는 법’ 속 ‘책으로 보는 시대’를 통해 인문·교양 분야의 판매 통계와 구매자 통계(1999년부터 2022년까지)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라딘의 ‘책으로 보는 시대’에 따르면, 1999년부터 2022년까지 인문학 누적 베스트셀러 1위는 ‘미움받을 용기’가 차지했다. 2위는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3위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4위는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 5위는 ‘총 균 쇠’였다. 1999년부터 2022년까지 인문학 분야...


서울문화재단, WTC Seoul과 업무 협약 체결

  • Date : 2022-07-15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WTC Seoul (대표이사 최용민)과 ‘서울시 문화예술 발전과 예술을 통한 무역센터 명소화, 방문하고 싶은 도시 서울 만들기를 위한 업무 협약’을 13일 서울문화재단 대학로 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예술 자원과 옥내외 광고 매체 등 시설 및 장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서울 시민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활력 증진에 기여하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문화재단이 보유한 다수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WTC Seoul이 관리 중인 무역센터 옥내외 ...


지역문화진흥원,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 참여

  • Date : 2022-07-15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 이하 진흥원)은 4월부터 진행 중인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에 동참해 확산 활동을 전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워더피프틴은(#WeThe15)은 전 세계 약 80억 인구의 15%에 해당하는 12억 장애인에 대한 차별 종식을 위한 국제적인 인권 운동으로, 국내에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2021년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캠페인 동참을 선언했다. 차재근 원장은 “이번 위더피프틴 캠페인을 통해 지역문화 전담 기관으로서 추진되는 업무 과정에서 장애인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노...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대전·세종 지역 예선 성황리에 종료

  • Date : 2022-07-15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이하 한문연), 대전광역시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_대전·세종 지역 예선’이 7월 12일(화) 대전서구문화원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방방곡곡 숨어 있는 어르신 문화 예술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예선에서는 대전·세종 지역의 60세 이상 어르신 문화예술 공연단체 19팀과 참여자 177여 명이 열띤 경연을 벌였고, 그중에서 ‘가야소리병창단’ 팀이 1등인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 가야소리병창단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