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지분 분할 판매, 아트불 플랫폼 론칭

  • Date : 2022-07-16

한국미술협회와 IAA한국위원회는 ‘아트불(ARTBULL)’ 플랫폼이 미술계에 투자 대안으로 평가받는 ‘분할 지분투자’ 방식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아트불’은 미술품의 시세를 구매자가 결정하는 ‘지분 거래 경매 방식’ 서비스를 표방하며, 활동 작가들이 공유 지분 소유 개념 도입으로 소액 투자도 원활히 유치할 수 있다. 작고한 유명 화가들의 작품이 수십억 원을 호가하는 반면 중견작가들은 자기 대표작들이 그것에 크게 못 미치고 있다. 이러한 부분들을 해소하고자 아트불은 작가들이 공유 지분 소유 개념 도입으로 ‘미술관 속의 ...


Curtis 50 Cent Jackson, Ryan Kavanaugh와 프록시마 미디어 ‘스킬 하우스’ 제작 참여

  • Date : 2022-07-15

프록시마 미디어(Proxima Media, 창립자 Ryan Kavanaugh)가 회사의 R등급 호러 영화 프랜차이즈 첫 작품으로 소셜 미디어 틱톡(TikTok) 스타인 Bryce Hall이 주연을 맡게 되는 스킬 하우스(SKILL HOUSE) 제작에 돌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작품은 CURTIS 50 Cent의 JACKSON이 자신의 제작사인 G-Unit Film & Television을 통해 제작에 참여하며 출연도 겸한다. UFC 선수 출신으로 BKFC 및 AEW 스타인 Paige VanZant도 출연진에 합류했다. ...


이은북, 마케터를 위한 틱톡 전문서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발간

  • Date : 2022-07-15

이은콘텐츠의 출판 브랜드 이은북이 마케터를 위한 틱톡 전문서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발간했다고 밝혔다.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은 마케터와 홍보 담당자, 상사들을 설득하기 위한 홍보 부서 책임자에게 필요한 책이다. 새로운 포맷인 세로형 영상 포맷에 대한 지식은 물론, 유튜브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되는 플랫폼 ‘틱톡’의 특징을 담고 있다. 세로형 포맷으로 우리 기업과 브랜드를 알리는 법부터 광고 대비 좋은 성과를 얻는 법까지 친절하게 예시를 들며 하나하나 알려준다. 1부 ‘왜 틱톡인가?’에서는 지금 마케터들이 왜 틱톡을...


알라딘, 2022 여름 인문 대기획 ‘책으로 보는 시대’ 1999년부터 2022년까지

  • Date : 2022-07-15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여름 인문 대기획 ‘책으로 시대를 건너는 법’ 속 ‘책으로 보는 시대’를 통해 인문·교양 분야의 판매 통계와 구매자 통계(1999년부터 2022년까지)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라딘의 ‘책으로 보는 시대’에 따르면, 1999년부터 2022년까지 인문학 누적 베스트셀러 1위는 ‘미움받을 용기’가 차지했다. 2위는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3위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4위는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 5위는 ‘총 균 쇠’였다. 1999년부터 2022년까지 인문학 분야...


서울문화재단, WTC Seoul과 업무 협약 체결

  • Date : 2022-07-15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WTC Seoul (대표이사 최용민)과 ‘서울시 문화예술 발전과 예술을 통한 무역센터 명소화, 방문하고 싶은 도시 서울 만들기를 위한 업무 협약’을 13일 서울문화재단 대학로 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예술 자원과 옥내외 광고 매체 등 시설 및 장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서울 시민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활력 증진에 기여하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문화재단이 보유한 다수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WTC Seoul이 관리 중인 무역센터 옥내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