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올해 인문서 출간 현황을 분석했다고 1일 밝혔다. 세대 간 소통에서는 어휘력 문제가 화두다. 어휘력을 바탕으로 갖춰지게 되는 문해력이 이슈다. 대개 기성세대의 우려가 한자어나 관용어 표현에 익숙지 않은 청년세대를 향하는 흐름인데, 미묘한 어휘 차이 또는 문장의 의미를 유연하게 읽어내지 못해 생기는 오해나 공감의 결여는 최근 같은 세대 간 소통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는 문제다. 이에 따라 서점가에는 언어적 소양을 길러 공감과 소통 능력을 높이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어휘력·문해...
좋은땅출판사가 ‘종신보험 타로카드 스토리 레시피 100’을 펴냈다. 세일즈맨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보험에 관한 첫마디를 떼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12년간 은행에 근무하며 보험세일즈를 ‘타로카드’에 빗대어 생각하게 됐다고 한다. 타로카드 상담을 하듯 가볍고 재미있게 보험세일즈를 한 것이다. 그 결과는 어떠했을까? 저자는 기존의 세일즈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 이 책을 저술하게 됐다. 보험 세일즈에서 만날 수 있는 어떤 고객, 어떤 상황도 이 책에 소개된 100가지 스토리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가 직접 현...
심우진 장량경영기획 대표가 ‘어퍼컷과 하이킥-정치인에게 배우는 마케팅전략’을 출간했다. 어퍼컷과 하이킥은 전·현직 유명 정치인의 행적과 국민 소통을 마케팅 관점에서 풀어낸 책이다. 의정 활동, 선거 캠페인,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마케팅 이론으로 설명한다. 국민을 설득하고,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낸 다양한 사례에서 숨겨진 정치 마케팅의 뒷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어퍼컷과 하이킥은 마케팅 부서에 진입한 초보에게 추천할 만하다. 관련 과목을 처음 이수하는 대학생이나 경영지도사 등 마케팅 과목이 포함된 시험·자격증 준비생, ...
1976년 애니메이션 출시 이후 로봇 만화의 시대를 연 ‘로보트 태권브이’ 시리즈를 전자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시공사 출판사는 8월 31일 출간한 로보트 태권브이 시리즈를 시작으로 ‘깡통 로보트’, ‘황금날개’ 등을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로보트 태권브이는 종이책 단행본으로 출간된 적은 있지만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시공사 담당자는 “만화 콘텐츠의 디지털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디지털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독자층을 위해 전자책으로 서비스를 하게 됐다.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태권브이를 접...
제주 최초 몰입형 예술 전시관 빛의 벙커의 세 번째 전시 ‘모네, 르누아르… 샤갈’ 전이 추석 황금연휴의 마지막 날인 9월 12일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지난해 4월 23일 개막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 전은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을 비롯해 서양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거장 20명의 작품 500여 점을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해석한 몰입형 예술 전시다. 전시는 인상주의와 모더니즘의 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 지중해 지역을 중심으로 눈부시고 감각적인 명작을 빛의 물감으로 재현한다. 이와 더불어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