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게임즈(NetEase Games)가 6개의 신작 게임 공개와 △Harry Potter: Magic Awakened △NARAKA: BLADEPOINT Dead △by Daylight Mobile 등 기존 타이틀의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Nagoshi Studio, Grasshopper Manufacture Inc.와 같은 다른 게임 스튜디오와 컬래버레이션 및 기타 글로벌 스튜디오와 협업 계획 등 여러 임팩트 있는 정보 발표로 ‘NetEase Connect 2022’를 마무리했다. NetEase Connect 2022는 IGN...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2022년 3월 31일 종료된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프랭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는 “하이퍼캐주얼 포트폴리오에 힘입어 1분기에 역대 최고의 광고 매출 및 부킹(booking, 가상 상품 매출 총합)을 달성하며 2022년의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며 “앞으로도 라이브 서비스, 신작 개발, 광고 플랫폼 및 신시장·기술 투자 등 모든 다개년 성장 전략을 빠짐없이 이행해 모바일 중심의 F2P(free-to-play) 라이브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2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5월 9일 공시된 웹젠의 2022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698억원으로 직전 분기(2021년 4분기) 대비 1.62% 올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77%, 17.33% 감소했다. 전년(2021년 1분기) 대비로는 영업수익은 10.47% 줄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0.31%, 40.36% 하락했다. 1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신작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3’ 출시를 준비하면서 마케팅 비용은 늘고,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소폭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
FaZe Clan이 중국과 한국, 태국, 베트남 등 4개국에서 출전한 12개 팀 중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EACC Spring 2022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FaZe Clan은 우승과 함께 3만5000달러의 상금도 거머쥐었다. EACC Spring 2022의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FaZe Clan과 GRATZ, 태국 팀 간의 대결이 펼쳐졌다. 두 팀은 각각 해당 지역 1위와 2위를 차지해 토너먼트에 진출했지만, FaZe는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해 하위 브래킷을 벗어나기 위한 게임을 치러야 했다. ◇FaZe Clan,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이 전남 내 게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시장에 진출하도록 우수 게임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해 ‘시장 진출 제작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업 기간 내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한 시장 진출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상용화가 가능한 게임 제작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시장 진출을 목표로 추진된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최종 8개 과제를 선발하며, 선정된 기업은 상용화 및 시장 진출 추진을 위해 게임 개발을 지원받는다. 신청 접수는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