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는 바쁘게 살아간다. 몇 년 전 유행했던 ‘욜로(YOLO)’와 ‘플렉스(Flex)’는 온데간데없고,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기를 가꾸는 데 여념이 없다. 자기개발과 일상 케어를 열심히 하는 MZ세대의 여가 생활을 확인하기 위해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멘탈 관리도 자기개발”… 사소한 성취에도 의미 두는 MZ세대 스펙 무한 경쟁 시대가 가고, 자기개발은 이전보다 폭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MZ세대가 생각하는 자기개발은 단순 공...
어느덧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된 지금, 코로나19는 MZ세대의 여가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만 15~39세)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MZ세대가 즐긴 대부분의 여가 생활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이 데이터 보고서를 기반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MZ세대 여가 생활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 MZ세대 최애 여가 생활은 ‘유튜브 감상’… 오프라인 만남 ↓, 온라인 소통 ↑ MZ세대가 1년간 가장...
쁘띠엘린(대표 표순규)은 세이지폴과 하퍼스테이블이 유아용품 부문에서 미국 굿디자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의 유아용품 부분에서 쁘띠엘린 세이지폴 점보 부스터와 하퍼스테이블의 쉐프 더 스마트가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으며, 유아 카테고리에서 유일하게 수상한 아시아 기업 제품이라 더욱 의미 있다. 1950년 시카고에서 설립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으로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한다...
캐릭터 브랜드 전문 업체 레디오가 텀블벅에서 제품 론칭 1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은 두 가지로 귀여운 고양이 피규어인 ‘파운드캣 코코아’와 ‘파운드 케이크’다. 레디오는 텀블벅, 와디즈에서 다양한 펀딩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개 예정을 통해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 수가 700명을 넘겼을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다. 본 펀딩은 오픈과 함께 목표 금액 100%를 달성했다. 29일까지 250%를 달성해 성공적인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레디오는 네이버 웹툰에서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높아지며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은 조심스러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있다. 화사하고 순수한 색감으로 행복과 위안을 선사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아트 작품을 만드는 어유진 작가는 차분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며 힐링할 수 있게 크리스마스 선물 요정 작품 제작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베이비돌 리페인팅 아트는 디즈니가 만든 베이비돌 공주 인형의 얼굴에 프린트된 눈과 입술을 지우고 색연필과 파스텔과 아크릴 물감 등의 미술 재료를 사용해 새로운 감성을 표현하는 예술 분야이다. 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