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이스탄불 피크의 혁신적 인수 마무리… ‘툰 블라스트’, ‘토이 블라스트’ 추가로 영속적 모바일 게임 프랜차이즈 확대

  • 기사등록일 : 2020-07-20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툰 블라스트(Toon Blast)’와 ‘토이 블라스트(Toy Blast)’ 개발사인 이스탄불 기반의 피크(Peak) 인수를 완료했다고 양사가 2일 발표했다.

징가는 피크의 전 보통 발행주를 약 18억5000만달러에 인수했으며 인수액은 현금과 징가 보통주의 등가교환으로 지급됐다. 탁월한 재능으로 정평을 얻고 있는 피크의 팀과 오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2개 프랜차이즈 ‘툰 블라스트’와 ‘토이 블라스트’ 등이 징가에 편입된다. 두 게임은 2년간 미국 아이폰 매출 상위 10위권, 20위권에 꾸준히 랭크됐다.

피크 경영은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시다르 사힌(Sidar Sahin)을 필두로 한 현 경영진이 계속 맡게 된다. 터키 이스탄불 본사도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다.

프랭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CEO는 “시다르 사힌과 피크의 탁월한 팀을 징가의 일원으로 맞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툰 블라스트와 토이 블라스트를 추가함으로써 라이브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8개의 영구적 프랜차이즈로 확장하고 이로써 글로벌 청중 기반을 유의미하게 확대하는 동시에 신규 게임 파이프라인을 늘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양사가 한 팀이 되면서 보다 빠른 성장 태세가 갖춰졌다”고 강조했다.

시다르 사힌 피크 설립자 겸 CEO는 “징가와 피크는 물론 전체 모바일 게임 업계에 영향을 미칠 기념비적인 파트너십을 최종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양사 결합의 핵심은 게임을 통해 사람들을 하나로 모은다는 공통의 비전”이라며 “피크의 문화는 부단한 배움과 진보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징가와 함께 회사 역사에 새로운 장을 쓰게 된 지금 그 어느 때보다 그러한 문화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가 함께 열어갈 미래와 함께 거둘 성과에 기대가 크다”고 강조했다.

시다르 사힌이 2010년 설립한 피크는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인 ‘툰 블라스트’와 ‘토이 블라스트’를 개발했다. 혁신성과 창의성, 정교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툰 블라스트’와 ‘토이 블라스트’는 3개 블록을 나란히 배치하는 3매치(match-3) 게임에서 ‘격파(collapse)’ 방식을 일반화했으며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또 플레이어 유지율에서 업계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두 게임의 평균 모바일 일일 사용자(DAU)는 도합 1200만명을 웃돈다. 피크는 징가의 평균 DAU를 60% 끌어올리는 동시에 징가의 글로벌 사용자를 확대할 전망이다. 또한 초기 단계인 추가 프로젝트로 징가의 신규 게임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게 된다.

인수 종료일은 2020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한다. 징가는 2020년 8월 5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2020 회계연도 실적 가이던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래 링크에서 주요 아트 및 방송용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bit.ly/ZyngaKeyArtandVideo

징가(Zynga Inc.) 개요

징가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게임을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한다. CSR 레이싱(CSR Racing™), 엠파이어 앤 퍼즐스(Empires & Puzzles™), 머지 드래곤(Merge Dragons!™), 머지 매직(Merge Magic!™), 워드 위드 프렌즈(Words With Friends™), 징가 포커(Zynga Poker™) 등 징가의 프랜차이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현재까지 10억명이 넘는다. 징가의 게임은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소셜 플랫폼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2007년에 설립된 징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인도, 터키, 핀란드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징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nga.com)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크(Peak) 개요

피크는 끈질긴 발전을 중요시하는 팀이 운영하는 선도적 모바일 게임회사이다. 피크는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자율적 팀을 구성해야 최상의 제품이 창작된다고 믿고 있다. 현재 피크는 미국 아이폰 그로싱 게임에서 2년 동안 지속적으로 각각 톱10위 및 20위를 차지해 왔고 평균 모바일 일일 실사용자(DAU)가 합쳐서 1200여만명에 이르는 ‘툰 블라스트’와 ‘토이 블라스트’ 등 두 개의 최고 순위 모바일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다. 2010년에 설립된 피크는 터키 이스탄불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eak.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글로벌 청중 기반 확대, 평균 모바일 DAU와 전반적 성장 가속화, 미래 재무 실적 예상 업데이트 등 회사가 피크 오윤 야질림 베 파잘라마 아노님 시르케틴(Oyun Yazılım ve Pazarlama Anonim ?irketin, 이하 피크) 인수에 따른 기대 편익을 실현할 역량과 관련된 진술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미래예측진술은 흔히 ‘전망(outlook)’, ‘예상된(projected)’, ‘계획된(planned)’, ‘계획이다(intends)’, ‘할 것이다(will)’, ‘예상한다(anticipate)’, ‘믿는다(believe)’, ‘목표한다(target)’, ‘전망한다(expect)’ 등 여러 미래 시제 단어를 사용한다. 미래예측진술을 사용한 해당 사안의 성공이나 성취는 중대한 리스크, 불확실성, 가정을 내포한다. 보도자료가 발표된 날까지의 상황을 기반으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과도한 의존을 해서는 안 된다. 징가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리스크, 불확실성, 가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공식 서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IR(Investor Relations) 웹사이트(investor.zynga.com)나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복사본을 입수할 수 있다.

주요 운영 기준(Operating Metrics)

회사는 모바일 DAU를 포함한 몇 가지 운영 기준을 추적하여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있다. 회사의 모바일 게임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자를 매일 측정하는 ‘모바일 DAU’는 회사 내부 분석 시스템이 기록하고 추산한다. 회사는 사용자 계정 활동을 추적한 것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를 사용해 모바일 DAU와 기타 운영 기준을 정한다. 또 회사는 플랫폼 제공업체들의 제3자 네트워크 로그인을 포함한 제3자 제공 정보를 사용해 두 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사용자가 동일인인지를 추적할 수 있다.

모바일 DAU. 회사는 특정일에 회사의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사용한 개인의 수를 모바일 DAU로 정의한다. 특정 기간의 평균 모바일 DAU는 그 기간에 일일 사용한 모바일 DAU의 평균을 말한다. 이러한 기준에서 동일인이 같은 날 두 가지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면 2 DAU로 계산한다. 회사는 모바일 DAU를 오디언스 참여도 측정 수단으로 사용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20050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영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이 공식적인 효력을 가지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